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은 창시자 문선명 총재 탄신 100주년과 한학자 총재 탄신 77주년 및 문선명·한학자 총재 성혼 60주년을 맞아 지난 6일 오전 9시에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천지인참부모님 성탄 100주년 및 천일국 기원절 7주년 기념식’을 한학자 총재를 비롯해 지미 모랄레스 전 과테말라 대통령, 페데리코 프랑코 전 파라과이 대통령 부부, 굿럭 조나단 전 나이지리아 대통령, 알프레드 모이시우 전 알바니아 대통령 포함 3만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문선명·한학자 총재께 보내온 축하메시지를 통해 “성탄 100주년 경축 드립니다! 놀라운 이 날을 맞이해 축하드립니다. 한 총재님께서 사랑하는 분들과 행복하고 영광된 날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양위분이 장수하시면서 의미있게 사신 생애를 통해 이 나라의 최고의 축복인 자유와 가족과 지인의 사랑을 경험하셨으니 마음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양위분의 미국에서의 100년은 미국의 놀라운 역사의 자랑스러운 일부분입니다. 저희 또한 양위분의 가족과 지인과 함께 놀라운 100주년을 기념하고 있으며 한 총재님의 중단 없는 열정과 결의에 깊은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성탄을 축하드리며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라고 보내왔다.

1920년 1월 6일(음력)이 탄신일인 문선명 총재는 인류 구원과 세계평화의 모토를 걸고 내적이며 종교적인 부분과 외적이며 환경적 측면에서 한평생 전력투구했다. 내적이며 종교적인 부분은 창조본연의 인간성을 회복함으로써 개인완성과 가정완성을 통해 본래 하나님이 구상했던 평화세계를 실현하는 것으로 축복결혼을 통한 참가정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그리고 외적 환경으로는 정치·경제·교육·문화·언론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세계평화운동을 적극 펼쳤다.

딕 체니 전 미국 부통령은 보내온 축하영상을 통해 “문선명·한학자 총재께서 설립하신 Washington Times는 미국 시민은 물론 전 세계 시민들이 소중히 여기고 있는 자유, 신앙, 가정과 위하는 삶의 가치관을 확산하고 균형 있는 보도와 논평의 기준을 새우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왔다”며 “1990년대 국방성 장관 재직 당시 그리고 부통령 재직 당시 여러 번 우방국이자 동맹국인 대한민국을 방문할 때마다 기뻤다”고 회상했다. 이어 체니 부통령은 “지난 70년간 대한민국은 동북아 평화와 안정을 위한 미국의 동맹국, 도약하는 경제 대국, 자유경제와 책임 있는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 약동하는 국가로 자리매김해 대한민국은 근대사의 위대한 민주주의의 성공사례”라며, “이런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평화를 위한 세계적인 활동을 하신 문선명 총재의 탄신 100주년과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탄신 축하 인사를 드린다”고 탄신 100주년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날 100주년 기념행사는 기념영상, 천일국가 제창, 기독교·개신교·불교·이슬람교·힌두교·신토·가정연합 종단 대표의 평화 합수의식 및 종단축원, 효정문화특별공연, 천일국 안착 선포,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축하서신, 딕 체니 미국 전 부통령의 영상축사, 케이크 커팅, 지미 모랄레스 전 과테말라 대통령의 축사, 연합합창단의 기념축가, 억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지미 모랄레스 전 과테말라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3천년 전 이스라엘의 위대한 왕, 다윗 왕은 시편 118:24에서 ‘이 날은 여호와께서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라’ 오늘은 여호와 하나님이 정하신 날로 우리 모두가 축하하고 기념하고 기뻐하는 날”이라며 “오늘은 문선명 총재의 탄신 100주년과 한학자 총재의 탄신 77주년, 문선명·한학자 총재 성혼 60주년, 그리고 ‘World Summit 2020’의 승리와 ‘Vision 2020’의 승리를 기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랄레스 전 대통령은 “다윗 왕은 시편 90:12에 ‘우리의 일생이 얼마나 짧은지 헤아릴 수 있게 하셔서 우리가 지혜로운 마음을 얻게 하소서’ 오늘 대 승리를 함께 축하한다”며 참석자들에게 스페인어로 따라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여호와께 정하신 날이다.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축사하며서 마지막 인사는 한국어로 “참부모님 사랑합니다”라고 인사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지난 2월 2일부터 7일까지 ‘World Summit 2020’이란 이름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해 훈센 캄보디아 총리 포함 전·현직 정상과 국회의장, 장관, 국회의원, 종교지도자, 학자, 언론인, 경제인 등 171여개 국가에서 온 각계 지도자 7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생·공영·공의를 위한 세계평화콘퍼런스 △World Summit 2020 총회 △제4회 선학평화상 시상식 △2020 효정 천주축복식 △세계평화정상연합(ISCP) 총회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IAPP) 총회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총회 △세계평화언론대회 △세계평화경제인대회 △세계평화학술대회 등 30여개의 주요행사가 일산 킨텍스(KINTEX)와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개최했다. 특히 7일, 64개국 3만 여명의 선남선녀들이 참가하는 ‘2020 효정 천주축복식’은 국제합동축복결혼식으로, 가정연합은 세계 각국의 미혼자 및 기혼자들을 대상으로 순결한 참가정 운동과 다양한 평화운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