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로드(주), 1회용 마스크 1500박스 기탁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은 관내 1회용 마스크 및 구급용품 판매업체인 코코도르(주)가 관내 어려운 이웃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써 달라며 마스크 1500박스를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정연재 코코도르(주) 대표는 감염병에 취약한 저소득 아동·노인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스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모현읍은 이 마스크를 저소득 주민 150가구에 배부했다.


◇기흥라이온스클럽서 저소득층에 마스크 650장
기흥라이온스클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관내 저소득층에 전해 달라며 150만원 상당의 마스크 650장을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탁한 마스크는 회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감염병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비롯한 관내 저소득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수지구 용인대 백호태권도장 원생들, 라면 기부
용인시 수지구는 상현동 용인대 백호태권도장 원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라면 740개를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탁한 라면은 김한성 용인대 백호태권도 관장이 원생들의 승급 심사비를 라면으로 받아 모은 것이다.
백호 태권도장은 원생들이 어려운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는 참된 인성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승급심사비를 라면으로 받아 기탁하고 있다.


◇동백2동 주민자치위, 저소득층에 장학금·성금 기탁
용인시 기흥구 동백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저소득 가정의 대학 신입생 3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장학금은 위원회가 지난해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한 수익금의 일부로 마련한 것으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저소득 가정의 대학 신입생 3명에게 모두 135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해왔다.
한편, 이와 별도로 용인 동백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기도 했다.
용인 = 장형연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