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교통건설체육위원회(위원장 김미경)는 제348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17일 열린 상임위 회의에서 도시개발국 등의 2019년도 행감 시정 및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했다.
먼저 이미경 의원은 영흥공원 민간개발 조성사업에서 “공원 조성 후 운영관리는 수원시 예산으로 진행되는 만큼 인근 주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게 공청회나 간담회 등을 형식적으로 하지 말고 작은 의견도 수렴하여 신뢰가 가는 업무 추진과정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윤경선 의원은 서수원 지역에서 이루어질 도시개발 계획에 대한 질의에서 “도시계획 담당부서에서 관련기관과의 협의 등에 있어서 좀 더 명확한 의견을 가지고 수원시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이 가능한 빨리 실현되도록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종수 부의장은 시설공사과의 주요업무 계획을 보며, “신축 공공건축물 시설공사시 그 지역에 거주하는 건축분야 전문가를 공사 감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는 민간공사감독관 제도를 잘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위원장은 “도시개발은 기본적으로 전체 수원시민을 위한 것이어야 하니 계획단계에서부터 이점을 염두에 두고 방향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사업을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또, “공영주차장 주민할인제도가 있는데 실질적으로 이용절차가 매우 복잡하니 운영방법에 있어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교통건설체육위는 20일까지 소관부서의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청취를 마친 뒤, 21일에는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