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올해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운영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18일 가평군에 따르면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직종에 대해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4050 건물미화관리사 전문가 양성교육’ 등을 진행한다.
또 장애인 및 이주여성이 참여하는 ‘마트캐셔전문가 양성교육’과 특성화고교 재학생이 함께하는 ‘특성화고교 진로 길 잡(JOB)이 직업진로 캠프’도 운영된다.
군은 올 첫 취·창업 맞춤형 교육으로 지난 17일부터 5일간‘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교육’을 열고 있다.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고용시장침체 상황속에서 직업적 경력이 없이 구직을 희망하는 관내 청년층 구직자 23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온라인 광고 마케팅 전략기획부터 실무능력까지 전달하게 된다.
또한 회계 및 결산 분야 등의 행정사무까지 포함되어 행정사무 및 마케팅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후 수료생들에게는 일자리 집중 알선·매칭도 이루어진다. 지역의 장년, 노년층 위주로 제품을 생산-가공-판매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에 투입해 매출증대와 온라인 마케팅 판로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에도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호텔객실관리사 및 4050 조경관리사 양성교육 등 다양한 계층별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해 높은 취업률을 제공했다.
호텔객실관리사 교육 이수자 22명 중 15명이, 조경관리사는 26명 중 9명이 관련분야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가평 = 박경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