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20년 스마트챌린지 공모사업’<솔루션 분야>에 함께 참여할 기업을 3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챌린지 공모사업’은 민간의 첨단 정보통신(ICT) 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규모에 따라 시티·타운·솔루션 챌린지 등 3개 유형으로 구분된다.
이 중에서 의왕시가 참여할 ‘솔루션 챌린지’는 단기간에 시민들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스마트 도시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 국비 3억원과 시비 3억원 등 총 6억원을 투입해 선정 즉시 사업에 착수해 연내에 솔루션 구축을 완료해야한다.
시는 공정한 평가를 거쳐 3월중 최종 1개 사업 파트너를 선정해 컨소시엄을 구성한 뒤 4월 3일까지 국토교통부에 공모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월 6일까지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시청 정보통신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지난 12일‘2020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사업’대상지로 선정되면서 의왕시가 스마트시티로 들어가는 문을 열었다”며 “이번 공모사업도 철저히 준비해서 국비 확보는 물론 스마트시티가 시민들의 삶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의왕 = 김기종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