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미래통합당 소속 시의원 8명 전원이 불편한 광역동은 더 늦기 전에 폐지돼야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사진설명]▲ (오른쪽부터)이상윤,남미경,윤병권,김환석시의원과 이상열부의장,곽내경,구점자,이학환시의원
[사진설명]▲ (오른쪽부터)이상윤,남미경,윤병권,김환석시의원과 이상열부의장,곽내경,구점자,이학환시의원

부천시의회 미래통합당 소속 윤병권 의원 등 8명의 의원들은 20일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부천시와 민주당은 부천시민 앞에서 ‘적반하장’이 아닌 책임행정, 책임정치를 해야 한다”면서 “부천시 사전투표소 감소의 원죄(원인제공)는 ‘광역동’ 행정체제 개편”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광역동’ 행정체제 개편은 민주당 전임 김만수 시장과 현 민주당 장덕천 시장 그리고 민주당 4명의 국회의원, 민주당 8명의 도의원, 민주당 20명의 시의원들이 주도하여 민주당 문재인 정부인 2019년 7월 1일 완성되었다”며 “미래통합당, 당시 자유한국당 시의원 8명은 기울어진 운동장 의회 속에서 반대의 몸부림만을 치다가 처절하게 패배했음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이상열 부의장을 비롯한 윤병권,이학환,구점자,남미경,이상윤,곽내경시의원들은 “우리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8명의 소수 의원이지만 광역동으로 괴로워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다시 한 번 대변하겠다”면서 “기울어진 운동장은 그대로지만 그 폐해를 눈감는 것은 시민의 심복, 시의원의 자세가 아니다는 점에서 다시 한 번 부천시와 민주당을 향해 시민을 대신해 경종을 울리겠다”며 광역동 폐지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이어 “그런데 이제 와서 ‘광역동’ 때문에 발목 잡힌 사전투표소 감소가 미래통합당 때문이라고 공격을 하고 있다. 미래통합당이 사전투표소를 많이 설치하면 선거에서 불리하니 반대했다고 한다”며 “사전투표는 특정 정당에게 유리하거나 불리한 선거방식이 아니다. 자승자박을 인정하지 않고 ‘남 탓’으로 돌리는 게 과연 여당의 책임정치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민주당을 비난하고 나섰다.

미래통합당은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사전투표소 설치를 포함한 선거운동에 관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광역동’ 행정 체제 전과 동일하게 원상복귀를 요구했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

미래통합당 시의원들은 “사전투표소 감소와 선거운동의 축소는 ‘광역동’ 행정체제 개편과 함께 뒤따르는 문제점이나 불편한 사항들에 대하여 치밀하게 검토하지 않고, 철저하게 준비하지 않고, 끝까지 확인하지 않은 부천시 책임이다”면서 “총선을 앞둔 선거관련 사무에 대해서는 유권자를 배려한 부천시의 면밀한 준비가 필요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 광역동 때문에 부천은 참정권 위협, 유권자 권리 침해, 민주주의 퇴보라는 명예롭지 못한 꼬리표만 늘어나게 된 현실에 있다”면서 시민에게 불편한 광역동 폐지를 주장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