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코로나19 대책특별위원회’를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회’로 격상하고 조직을 확대개편한다고 밝혔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에서 이같은 내용의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밝혔다.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회 위원장은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맡는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재난안전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 “’안전총리’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의 지혜를 모으며 이번 코로나19 사태에도 최선을 다해 대처하겠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에서 4·15 총선 및 재보궐선거 준비를 위한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추가 구성했다. 
공동선대위원장에 방기홍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회장, 중앙선대위 네트워크본부장에 김현 제3사무부총장, 민생제일추진단 더노동존중위원장에 김현정 전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을 임명했다. 
아울러 부산 기장군은 2인 경선(박견목, 최택용)을 실시하고, 강원 태백시횡성군영월군평창군정선군(원경환 후보)과 경남 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서필상 후보)은 단수 후보자로 의결했다. 경기 김포시을은 4인 경선(김준현, 박진영, 이외수, 박상혁)을 실시한다. 
최고위는 이와 함께 총선 경선 방법 및 경선 후보자, 단수 후보자, 후보자 심사 부적격 기준 대상제 예외, 전략선거구 후보자를 일부 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경선 후보자는 ▲울산 동구 김태선·황보상준▲서울 강북구갑 남요원·오영식·천준호 ▲서울 노원구갑 고용진·유송화 ▲서울 마포구갑 김빈·노웅래 ▲서울 동작구갑 김병기·김성진·이재무 ▲광주 동구남구갑 윤영덕·최영호 ▲광주 광산구갑 이석형·이용빈 ▲광주 광산구을 민형배·박시종 ▲경기 의정부시을 김민철·문은숙 ▲경기 안양시동안구을 이재정·이정국▲경기 평택시갑 임승근·홍기원 ▲경기 동두천시연천군 남병근·서동욱·최헌호 ▲경기 용인시병 이홍영·정춘숙 ▲경기 화성시갑 송옥주·조대현▲충북 청주시상당구 김형근·이현웅·정정순 ▲전남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김승남·한명진 ▲전남 영암군무안군신안군 백재욱·서삼석 ▲경남 창원시의창구 김기운·김순재 등이다. 
단수 후보자는 ▲부산 동래구 박성현 ▲부산 수영구 강윤경 ▲대구 달서구병 김대진 ▲전북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전북 김제시부안군 이원택 ▲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이개호 ▲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 허대만 ▲경남 통영시고성군 양문석 등이다. 후보자 심사 부적격 기준 대상자 예외자는 ▲경남창원시성산구 이흥석이다.   
전략선거구 후보자는 ▲부산 남구갑 강준석 전 해양수산부 차관 ▲경기 고양정 이용우 전 한국카카오은행 대표이사▲경기 의왕과천 이소영 전 김앤장 법률사무소 환경에너지팀 변호사,청년·여성에서는 ▲경북 경주 정다은 전 경주환경운동연합 생명안전위원장 ▲제주 제주갑 송재호 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등이다.
박창희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