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에는 해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00~2000kg씩을 동사무소에 기부해오던 숨은 기부천사가 있다. 그 이름 없는 기부자의 선행은 어려운 이웃들에겐 26년간 따뜻한 희망으로 전달돼 왔다. 
지난 1994년부터 2005년까지 11년간 사비를 털어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어려운 학생들에게 매년 10명에게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한데 이어 2003년부터 증포동에 기부를 시작한 주인공은 올해도 어김없이 백미 2000kg이 증포동행정복지센터로 전달되면서부터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번에도 기부자는 본인이 누구인지 끝내 밝히길 꺼렸지만 박원선 증포동장의 간곡한 부탁과 설득으로 17년간 증포동에 사랑의 쌀을 기부한 백미 2000kg의 주인공은 세상에 알려질 수 있었다. 
주인공은 이천시 증포동 2통 노인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용문씨이다.
특히 김용문 노인회장은 1976년부터 교편을 잡고 32년간 교직생활을 하면서도 익명으로 선행한 장학금기부(1994년~2005년)는 당시 지역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던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렇게 오랜 세월 아무도 모르게 선한 기부를 할 수 있었던 동기는 “예전부터 돈을 많이 벌어 성공했다는 사람들보다는 어려운 이웃에게 자신이 가진 재물을 나누고 봉사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서 더 큰 부러움을 느꼈고 그런 사람들의 삶을 따라가다 보니 여기까지 온 것 같다. 나의 기부로 누군가가 행복해졌다면 그 행복을 준 나는 더 행복해지는 걸 느낀다”는 김용문 노인회장의 철학 때문이다.
또 김회장은 “진정한 부자는 나를 위해 쓸 돈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 남에게 줄 수 있는 돈이 많은 자가 진짜 부자라고 생각한다”며 그의 소박한 기부 철학도 들려주었다.
숨은 기부천사 김용문씨는 현재 마을의 노인회장 역할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드러내 2018년에는 본인이 회장으로 있는 경로당이 대한노인회에서 선정한 모범경로당 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천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