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지난 18일 연평면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민·관·군 합동 방역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민·관·군 합동 방역엔 연평면사무소 직원과 해병9518부대원, 의용소방대원, 보건소 직원, 이장 등 총 59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을 위해 군부대는 제독차량(1대)과 급수차량(1대)을 지원했고, 119안전센터는 소방 펌프차량(1대)을, 면사무소는 다목적 방제차량(1대)·1톤 트럭(2대)·급수차량(1대)· 자동분무기(2대) 등 총9대의 장비가 동원됐다.
군부대 제독차량은 주요도로 방역을, 면사무소 방제차량은 간선도로 방역을 도맡았다.
민·관·군은 합동으로 주요 공공시설 및 교육시설과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경우엔 자동분사기를 이용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촘촘한 방역을 실시했다.
방역 활동에 참여한 한 의용소방대원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 군민이 힘을 모아야 할 때 민·관·군 합동 방역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본권 중의 하나인 건강권 수호를 위해 불철주야 애써주시는 옹진군청과 군부대 등 관계기관 직원여러분께 감사함을 전하며, 청정 옹진 수호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수칙 생활화 홍보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옹진군 = 안창남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