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푸드 대표전  시  현대한미국조리명인- 약선음식부분
메디컬 푸드 대표전 시 현대한미국조리명인- 약선음식부분

전시현의 요리를 시작하면서 ~~
평소 요리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서 다양한 요리수업을 많이 듣기 시작했다.


그런데 요리 강사란 사람들이 조미료를 사용해 맛있는 맛만 내어 바로 기분 좋게, 만드는 음식으로 사람들의 혀와 몸을 망가지 트리는 것을 보고 배우면서 나의 머릿속에는 점점 간강식을 해야겠다란 생각이 가득했다.


그러던 중 일반인중에 사찰음식을 가정식으로 풀어서 알려주시는 박상혜교수님을 만나 문하생으로 들어가 음식의 기본인  조미료부터 배우기 시작했다.
음식의 기본인 조미료중 간장, 고추장,된장, 그리고 소금의 중요한점을 인지하고 간장, 고추장, 된장을 현대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수 있도록 간편한 소스로 만들기 시작해 상품화 할수 있는 길을 찾아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간장, 고추장, 된장은 단지 음식의 기본인 조미료가 되지만 우리나라 발효음식의 대표주자이기에 한국의 음식을 K-FOOD로 크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나의 힘을 보탤수 있을꺼라 생각해 연구중이다.
우리나라음식의 기본조미료인 간장, 고추장, 된장을 현대인들에게 친숙하게 건강식 요리를 할수 있도록 작은 나의 손으로 입맛과 건강을 잡아주고 싶다

1.꼬막 봄나물무침 (4인분양)
재 료 : 꼬막살400g, 냉이200g, 청고추4개, 홍고추4개, 당근200g,냉이60g. 양파1/2개, 참기름2큰술, 깨소금2큰술
꼬막데칠 때 : 청고추. 홍고추에서 나온씨. 소금약간
양 념 장 : 다진마늘2큰술, 대파흰부분흰부분2큰술, 생강즙1큰술, 고춧가루4큰술, 고추장2큰술, 맛간장2큰술, 매실액2큰술, 식초2큰술

만드는법:
▲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숙성시켜준다.
1. 달래는 세척해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하고 청고추, 홍고추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하고 채 썰어준다. 당근도 채 썰어주고. 양파도 채썰어준다
2. 냉이는 뜨거운물에 데쳐준후 냉수에 행구어 물기를 제거해 먹기좋게 잘라준다.
3. 넓은 볼에 모든 재료를 넣어서 양념장과 무쳐준다.
4. 참기름, 통깨로 마무리한후 접시에 담아 완성한다.


‘벌교에 가서 주먹 자랑하지 마라’라는 속담,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 속담은 전남 보성군 벌교 사람들이 벌교의 지역 특산물인 꼬막을 자주 먹어 힘이 세다는 말인데요.
그만큼 제철 꼬막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답니다!
굴이 바다의 우유라면 꼬막은 바다의 비타민이라 불린다는 것을 알고계시나요?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첫 번째는 성장발육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꼬막에는 단백질 및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 성장발육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칼슘 성분이 들어 있어 골격형성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꼬막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독성물질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간의 피로를 풀어주기도 해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알코올 성분 분해로 숙취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런 타우린 성분은 오징어의 3배, 고등어의 10배나 되는 타우린이 들어 있어 피로 회복에 참 좋답니다.
이런 간기능개선은 중년남성들에게 많이 오는 질병중 지방단 개선을 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이유는 다량 들어있는 베타인 성분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지방간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빈혈예방 및 피로회복 까지 도움을 주는데요. 꼬막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빈혈 예방과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 임산부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의 경우, 꼬막에는 철분 일일 권장량의 57%에 해당되는 철분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특히 철분 섭취가 필요한 임산부와 성장기 어린이에게 최고의 보양식재료입니다.
또한 비타민B 성분들이 에너지 생성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함에 따라 피로를 풀어줍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