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 전경.
용인시청 전경.

 

[경기매일 용인=장형연 기자]용인시 최근 1주일간 코로나19 확진자중 무려 75%가 해외 귀국자로 집계됐다.

또 귀국 확진자에 의한 가족 감염이 3명으로 귀국자에 따른 추가 감염 예방 차원의 임시숙소 마련 등의 대책이 요구된다.

용인시에서는 지난 27일 프랑스에서 귀국한 한 시민이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없는 상태였지만 잠복기 가능성을 대비해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체 검사를 받아 양성 판정을 받는 사례가 발생했다.

이 때문에 일부 시민들로부터 귀국자들이 귀국과 동시에 용인시 관내의 한 숙소에 머무르며 2주간 격리될 수 있는 시설지정을 요구하고 나서 주목된다.

용인시민 김희씨는 공항에서 용인시가 지정한 시설로 이동하고 검사결과 이후 자택귀가가 된다면 시민과 가족들이 안심할 수 있다요사이 계속해서 해외입국자 확진이고, 자가 격리한다고 하지만 최소한 접촉자는 생기게 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 배희씨는 용인시 콜센터에 문의했더니 공항 콜벤 수송은 취소됐고, 공항리무진 버스는 본인부담 예약해주는데 보건소로 가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 받았다고 밝혔다.

또 다른 시민은 SNS를 통해 인근 수원시는 5개 호텔과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숙박료의 60~40%수준의 안심숙소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 안심숙소는 가족들도 안심이 되고 호텔 영업도 활성화 될 듯 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용인시의 한 관계자는 현재는 유럽, 미국발 해외 입국자에 한해 전수 진단검사 및 자가격리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내달 1일부터 자가격리를 실시하게 되며, (정부 지정)시설에서 격리할 경우 본인이 이용비용을 부담하도록 하고 있다고만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