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석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정 국회의원 후보는 31일 국회 소통관에서 ‘서부광역철도 정상 착공’과 ‘대장신도시까지의 노선연장’을 촉구하는 공동기자회견을 가졌다.

서영석 후보는 서부광역철도 통과지역 선거구의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강선우(강서갑), 이용선(양천을), 정청래(마포을), 진성준(강서을), 한정애(강서병) 6인과 함께 공동회견을 가졌다.

이날 후보들은 이 자리에서 “도시광역철도의 건설은 국토의 균형발전과 상습 교통정체 해소라는 측면에서 그 필요성이 강하게 제기된다.”며 서부광역철도 완수를 위한 공동 결의를 하였다.

특히 부천시정 지역구의 서 후보는 “부천과 같이 인구밀도가 높고, 대중교통 이용률이 높은 도시의 경우 형평성 있는 교통편의 제공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부광역철도가 반드시 착공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또한 대장신도시까지 노선계획을 연장해, 정부 3기신도시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서부광역철도는 2013년 6월 서울시의 ‘10개년 도시철도기본계획 재정비 용역’으로 선정된 후 부천시 원종~홍대입구로 총길이가 17.25km로 늘었다. 현재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에 올라와 있으며, 이와 동시에 정부 3기신도시로 지정된 부천시 대장지구까지의 노선연장이 추진 중이다.

후보 6인은 서부광역철도의 정상 완공을 위해, 당선된다면 ‘서부광역철도 국회의원모임’을 결성해 관련 현안에 적극 대처하기로 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