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을 국회의원 후보는 1일 <함께 만드는 부천의 내일> 5대 비전 중 두 번째 비전으로 ‘안심보육·교육중심 부천’ 공약을 발표했다.

 

부천은 높은 교육열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했고, 설훈 후보는 20대 국회 임기 동안 부천시 초·중·고교 교육환경 개선 사업에 애를 써왔다. 약 900억 원의 예산을 확보·지원해 상원고, 중흥초 다목적체육관 건립 등 718개 교육환경개선사업을 뒷받침했다.

설훈 후보는 부천 교육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보육·교육 공약을 준비했다. 학부모와 학생의 다양한 교육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과학중점학교 등 고교 특성화 교육과정의 안정적 운영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현재 부천 23개 고교가 과학, 국제화, 예술, 외국어, 융합 등 분야별 중점고등학교로 지정되는 등 혁신교육지구를 지정해 운영 중인데, 부천시·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특성화 교육과정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 외 무상급식, 무상교복 등 교육복지사업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정책의 직접수혜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교육 복지의 질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미세먼지 걱정없는 체육활동을 위해 실내 체육시설을 갖추지 못한 학교에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고, 맞벌이 부부의 고충을 덜기 위한 온종일 돌봄의 확대를 위해 지역내 거점센터를 확보, <부천형 찾아가는 온종일 돌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설훈 후보는 “우리 아이들과 학생이 부천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라면서 “공교육에서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고,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복지와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든든한 부천을 위해 공공보육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설훈후보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