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초유 온라인 개학이 결정됐다. 원활한 온라인 수업을 위해 새 컴퓨터 수요가 늘고 있다. 유통업체는 각종 컴퓨터 할인 판매에 들어갔다.
2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데스크탑·랩탑·태블릿 등 PC 품목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 증가했다. 데스크탑 매출은 20% 증가했다. 2월과 비교하면 전체 매출은 15% 늘었다. 데스크탑과 랩탑 매출은 각 15%, 20% 올랐다. 하이마트는 "컴퓨터 매출은 통상 개학 전인 2월에 매출이 높지만, 올해는 온라인 개학이 예상되면서 3월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하이마트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12일까지 컴퓨터 기획전을 연다. 삼성전자·LG전자·레노버·에이수스등 인기 브랜드 PC 제품을 최대 25%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 최대 10만원까지 청구 할인 해준다.
이마트도 8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행사를 연다. 이마트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가성비 랩탑인 '일렉트로북'을 행사 카드로 사면 20만원 할인한 49만9000원에 살 수 있다. 애플 '맥북 프로', LG전자 '그램' 등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