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병)정춘숙 후보의 수지구 동천동 공약.
용인시(병)정춘숙 후보의 수지구 동천동 공약.

 

용인시에서 서울과 가장 가까운 지역인 동천동의 장점을 살려 교통은 더 빠르고, 첨단일자리는 늘어남과 동시에 쾌적한 자연친화적 공원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노력.(정춘숙 후보)

용인시 수지구(용인시 병) 정춘숙 후보자는 새로운 수지를 위한 우리동네 공약시리즈, 첫 번째로 ‘용인에서 서울과 가장 가까운 지역, 동천동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정춘숙 후보는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발전을 위해 ‘SRT오리동천역 신설 및 동천동 물류단지를 첨단산업단지로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용인시 수지구 지역주민들은  SRT노선이 용인을 지나감에도 불구, 오송, 대전, 대구, 부산, 목포 등을 가기 위해 SRT를 이용하려면 서울 강남(수서) 또는 화성(동탄)까지 이동해야 했었다.


이에 정 후보는 용인시와 성남시가 맞닿은 지역을 중심으로 ‘SRT오리동천역’을 신설해 동천역(지하통로 연결 등)을 통해 SRT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정 후보는 또 현재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동천동 물류단지를 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고 관련 기업들을 유치, 향후 완성될 용인 플랫폼시티와 연계하는 수지테크노밸리를 구축할 계획이다.

정춘숙 후보는 보존 가치가 높은 고기동 낙생저수지 등 도심의 허파역할을 하는 장기미집행 공원일몰제 적용지역을 자연친화적인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정춘숙 후보는 “용인시에서 서울과 가장 가까운 지역인 동천동의 장점을 살려 교통은 더 빠르고, 첨단일자리는 늘어남과 동시에 쾌적한 자연친화적 공원을 통해 녹지축을 연결하고 시민들의 여가 및 휴식공간 조성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그는 또  "용인시 수지구 지역의 실질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힘 있는 여당의 정춘숙 후보, 주민과 늘 함께하는 정춘숙 후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새로운 수지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동네공약인 ‘동천동 발전공약’을 용인수지 주민들께 약속드리며, 계속 발표될 ‘정춘숙의 용인수지 동네공약 시리즈’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