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안산시지부 김광호 의장을 비롯한 중요 임원 대표단은 3일 오전 10시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갑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지지 선언을 했다.

김광호 의장은 지난번 고영인 후보가 안산시지부를 방문해 그의 노동을 대하는 철학과 가치관을 잘 알게 되었다. 이후 임원들과 논의 끝에 고영인 후보 지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열심히 하는 사람이, 지역에서 성장한 사람이 지도자의 길을 가야 한다는 것이, 우리 노동자의 입장이다. 시민을 아끼고 노동자를 대하는 마음에서 누구보다 앞서는 지도자라 생각한다. 당선될 때까지 자만하지 말고 열심히 뛰시라. 우리가 고영인 당선의 일등공신이 되겠다.”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에 고영인 후보는 한국노총 위원장님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감개무량하고 천군만마를 얻은 듯하다. 노동은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근간이다. 그 어떤 지지보다 한국노총 동지들의 지지가 뜻 깊고 기쁘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김광호 의장님의 철학과 가치관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기에 앞으로도 동지적 연대감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오늘의 지지 선언과 연대 정신을 잊지 않고 노동자를 대변하는 정치인이 되겠다”라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안산 = 김영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