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자가격리 조치를 위반한 50대 남성이 방역당국에 적발됐다. 
부천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생명수교회 관련 27·59번째 확진자 가족인 A(52)씨를 경찰에 고발한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생명수교회 확진자의 가족으로 지난달 12일부터 자가격리 대상자로 지정됐다. 가족 가운데 추가 확진자가 발생해 지난 8일까지 자가격리 기간이 연장된 상태였다. 시는 전날 오전 9시40분께 자가 격리중인 A씨가 자택에서 이탈했다는 주민 신고를 받고 CCTV를 통해 동선을 확인했다. A씨가 자가격리 기간 동안 최소 7회 격리 장소를 이탈한 것으로 확인했다.
시는 같은날 오후 2시 사실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A씨와 통화하는 과정에서 자택에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수차례 자택 귀가를 요청했다. A씨는 귀가 요청에 불응했으며 전화 수신을 회피하는 등 자가격리 규정을 위반했다.
시는 경찰의 협조로 GPS를 추적해  A씨가 인천 검단에서 검안동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으며 조치 위반으로 추가방역 및 감염확산 등 손해가 발생할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물을 수 있다.
부천 = 정준섭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