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창릉동(동장 황수경)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6일 ㈜스타필드고양(점장 박세효)과 창릉동 저소득 취약계층 돌봄사업 추진을 위한 ‘사랑의 반찬 지원 사업’ 지원금(금10,000,000원)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진행했으며, 전달된 온누리 상품권으로 창릉동 저소득 중장년층 및 독거노인 25명에게 2020년 6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약 10개월 동안(주 1회씩 총 40회) ‘사랑의 반찬지원 사업’이 추진된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원들이 대상자를 가가호호 방문해 밑반찬을 매주 지원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스타필드고양의 후원은 작년에 이은 두 번째 후원이기에 더욱 뜻깊다.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반찬지원 사업은 2018년 11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처음 시작했으며 2019년 3월 사업비 소진으로 잠시 중단 됐다.
이후 2019년 4월 ㈜스타필드의 후원을 받아 현재까지 관내 저소득 중장년층 및 독거노인 25명에게 매주 1회씩 반찬 지원 할 수 있었으며, 이번 역시 후원금 부족으로 중단 위기에 놓였으나 ㈜스타필드고양의 후원으로 사업을 지속 할 수 있게 됐다.
㈜스타필드고양은 창릉동에 소재한 대형쇼핑몰로 올해 4월에는 무더위 쉼터인 창릉동 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한 파라솔 의자 세트를 기증하기도 했다.
박세효 ㈜스타필드고양 점장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 감사하다”며 “조금이나마 저소득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이날 함께 참여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주현 본부장은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지역의 좋은 사업들이 널리 알려질 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수경 창릉동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스타필드고양의 후원으로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가장 중요한 사업중 하나이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사랑의 반찬 지원 사업’을 지속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뜻을 전했다.
장미상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창릉동의 랜드마크인 ㈜스타필드고양에서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