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KB국민은행, 청소년 진로교육용 온라인 동영상 제작 지원
[사진설명]KB국민은행, 청소년 진로교육용 온라인 동영상 제작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온라인 개학 등 언택트 교육이 확산됨에 따라 중·고등학교 「진로와 직업」수업시간에 활용 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 동영상 제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진로와 직업」수업 동영상은 교육부와 협력하여 전국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소속 교사들이 만들었으며 (주)그레이프바인의 제작으로 진행되었다.

제작된「진로와 직업」과목 동영상은 교육부가 지정한 원격수업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며, 전국의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가 온라인 수업 시간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서울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장은 “자발적으로 모여 교재 집필 및 검수를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신 협의회 소속 선생님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KB국민은행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환경에서 교육 및 학습에 전념하는 전국의 중·고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5년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