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8일 국제로타리 3750지구로부터 성금 2천만 원을 기탁 받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라오스 비엔티안시 소재 한국-라오스 인력개발원 내 한국어교육원을 운영하는 ㈔나눔문화예술협회를 돕는데 사용하기로 했다.
국제로타리 3750지구는 1927년 국내에 한국로터리클럽이 결성된 후 1987년 경기이남 지역으로 개편돼 현재 106개 클럽 3천700여명의 조직으로 운영, 독거어르신과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및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윤영중 총재와 유현숙 ㈔나눔문화예술협회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어교육원에 대한 지원방법 등을 논의했다. 
윤영중 국제로타리 3750지구 총재는 “코로나19로 수강생이 줄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라오스 한국어교육원에 도움을 주고자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으로 전 세계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안산시와 지난해 우호협력도시 관계수립 협약을 맺은 도시인 라오스 비엔티안시의 한국어교육원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올해 한국 취업을 희망하는 라오스 현지 교육생들의 안산스마트허브 취업 기회 부여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한국-라오스 인력개발원에 소재한 한국어교육원 전용기숙사 건립을 공적개발원조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안산 = 김영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