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은 6일 ‘김정은 신변이상설’을 주장했던 태영호·지성호 당선인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김남국·홍성국 당선자의 욕설·여성 비하 발언과 양정숙 당선자의 부동산 의혹을 연결고리로 대여 공세를 강화했다.
또 청와대가 북한 GP총격 사건을 ‘우발적 사건’으로 규정한 점을 들어 ‘북한 감싸기’ 태도를 비판하며 문재인 정부의 안보불감증이라고 주장했다.
심재철 통합당 원내대표 겸 당대표권한대행은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김정은 건강이상설을 제기한 우리 당 태영호 당선인과 미래한국당 지성호 당선인을 비난하고 ‘징계하라’고 요구하면서 북한의 GP총격 사건에는 철저히 함구하고 있다”며 “야당 의원에 대해서는 사과를 요구하면서 북한의 GP총격에 대해서는 왜 사과와 재발 방지를 요구하지 않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는 GP총격을 우발적 사건이라고 단정 지었다. 그러면서 북한의 눈치를 살피며 최소한의 유감 표명조차도 요구하지 않았다”며 “민주당은 북한 정권에 대해서는 한없이 관대하면서 탈북자 출신 당선인들에게만 엄격하자는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심 권한대행은 “비록 두 당선인의 발언이 결과적으로 부정확한 것으로 드러나 국민들게 실망을 드린 것은 사실이나, 집단적으로 배척하는 태도는 가히 도를 넘었다”며 “문재인 정권 차원의 맹목적인 북한 바라기와 일방적 저자세가 북한을 이처럼 기고만장하게 만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번 GP총격은 그 군사합의 핵심을 전면으로 건드린 실질적 위반”이라며 “그런데도 대한민국 국군이 북한군 총격을 받고도 감싸기까지 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국민의 가슴이 먹먹해지는 상황”이라고 개탄했다.
곽상도 의원도 김정은 사망설과 관련 “가짜뉴스라고 정부는 규탄을 하고 있지만, 소극적으로 정부가 확인해주지 않아서 발생하고 있는 허다한 가짜뉴스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다”며 “정부가 가짜뉴스라고 야당 당선자를 성토하기에 앞서 정부의 은폐, 은닉, 침묵으로 발생한 가짜뉴스에 대해서도 정부가 근절 의지를 같이 얘기해야 균형이 맞다”고 했다.
통합당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을 내 “민주당은 오거돈 전 시장의 성범죄, 양정숙 당선자의 부동산 의혹 등 연일 터지는 악재 속에서 국민들의 시선을 어떻게든 돌려보려고 두 당선자(태영호·지성호)를 정치 공세에 악용하고 있다”며 “어떻게든 꼬투리를 잡으려는 철지난 구태정치의 전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오히려 상임위 배제를 말하자면, 울산시장 선거개입과 조국 사태로 인해 수사를 받고 있는 민주당의 수많은 범죄혐의자들이야 말로 관련 상임위에서 배제돼야 마땅할 것”이라며 “당내 징계를 말하자면, 민주당이야 말로 온갖 욕설과 비하 발언이 난무했던 팟캐스트에 출연한 김남국 당선자, 수차례 강연에서 여성을 비하한 홍성국 당선자부터 징계를 하는 것이 도리일 것”이라고 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