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2021학년도 부천시 관내 개교예정인 단설유치원 교명 공모를 8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부천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신설유치원 교명 공모 보도자료 사진
[사진설명]부천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신설유치원 교명 공모 보도자료 사진

이번 교명 공모 대상교는 (가칭) 옥길2유치원으로 옥길공공주택지구 내 적정 유아 배치를 위해 2021년 9월 개원 예정인 단설유치원이다.

신설 유치원의 교명은 접수된 의견 중 지역의 역사성과 유래를 담은 명칭,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운 명칭, 학생 정서에 친숙한 명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지역주민대표 및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하며, 이후 경기도의회 의결을 거쳐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으로 11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유치원 교명 공모에는 부천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내용은 희망 유치원 교명과 한자, 선정사유 등이다. 우편, 담당자 이메일, 팩스, 직접 방문을 통해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교육지원청 이종원 경영지원과장은 “학생들이 다닐 유치원의 이름을 정하는 중요한 과정에서 민주적으로 의견을 표할 수 있는 학교명 공모 절차에 교육공동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