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이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행복 나눔을 지속 실천했다.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윤석)은 지난 8일, 인천시 서구청에서 이재현 인천시 서구청장, 대한적십자사인천지사 이경호 회장,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저소득층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한 컴퓨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온라인 개학을 맞은 초·중·고등학생 가운데, 컴퓨터가 없거나 노후화 되어 수업에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온라인 수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달 될 기기는 기존 SK인천석유화학 임직원들이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노트북 170대로, 학생들이 원격 학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필수 소프트웨어 설치와 내부 청소 작업 등을 거친다. 해당 기기들은 대한적십자사인천지사에 기부되어, 지역 내 아동센터 및 복지시설 등 필요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SK인천석유화학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5월의 산타, 두근두근 랜덤박스’ 기부 캠페인에도 참여한다. 인천 서구노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본 행사는 라면 한 개, 쌀 한 봉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정해진 랜덤 박스에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오는 19일까지 구성원들의 기부 물품을 모아 전달할 예정이다. 
SK인천석유화학은 침체된 지역 상권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착한 소비’ 동참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전 구성원이 함께 인천시의 전자식 지역 화폐인 ‘인천e음카드’와 서구의 ‘서로e음카드’에 가입하기로 했다. 총 1억 5천만원 규모로, 지역 내 소비에 동참하여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은 “이번 행복 나눔들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에 작은 위로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3월, 구성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마련한 ‘1% 행복나눔’ 기금 3천만원을 지역 저소득층 대상 코로나 19 방역 물품 지원을 위해 인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하는 등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 상생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