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용인시가 각 의료기관 및 약국에 보낸 협조공문

[경기매일 용인=장형연 기자]용인시가 관내 각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들에 다중이용시설 방문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전파시 손실보상이나 손해배상 책임을 물릴 수 있다는 엄포성 공문서를 발송해 논란이다..

12일 용인시에 따르면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지난 11일 감염예방관리 협조공문을 각 의료기관 및 약국에 발송해 간병인을 포함한 의료기관 종사자 및 약국 종사자는 코로나19 원내 감염 및 전파의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대형상가 및 유흥 시설 등)이용을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하지만 용인시 수지구 보건소가 발송한 협조공문에는 이들 종사자들이 다중이용시설 이용 중 코로나19 감염이 발생 또는 확산시킬 경우 감염병예방법 제70조에 의거 손실보상이나 추가 방역조치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을 물을 수 있다는 엄포성 내용이 포함됐다.

감염증(코로나19) 일선에서 싸우는 의료진과 공적마스크 판매로 지친 약사들은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자신을 용인시에 거주하는 약사라고 밝힌 A씨는 백군기 용인시장의 페이스북<인심좋은 용인시장> 제하의 글에 인심 정말 좋으시네요. 달면 삼키고 쓰면 뱉고 아주 용인시 인심 잘 봤습니다라며 앞으로 마스크는 용인시청에서 파시고 시청에서 팔다가 옮기면 손실 보상 꼭 하시길 바란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한 의료인은 용인시의 행정과 의료인을 생각하는 방식 정말 역겹다. 챌린지 하더니 뒤통수 쌔게 후려갈기시네요라는 다소 격앙된 표현으로 비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나서서 경각심 고취를 위한 방문자제 권고였다며 사과하고 나섰지만 지역 의료계는 의료인에 대한 도가 지나친 행정 행태라며 반발하고 있다.

이에 백군기 용인시장은 공문 세부 문구를 좀 부드럽게 하도록 지시했고, 기분 상했다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백시장은 또 이태원 클럽발 지역감염 확산에 따른 비상상황에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발송했다고 하는데, 방문자제 권고이니만큼 취지를 너그러이 이해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용인시 행정을 두둔하는 댓글도 이어졌다 시민 A씨는 일부 혹여라도 (코로나19)발생할까 걱정되는 대인접촉 많은 분들의 유흥업소 출입에 대한 걱정이라 보여지니 마음 푸세요"

한편 백군기 용인시장은 오늘 오후 2시 페이스북을 통한 코로나19 대응 실시간 시민과의 대화 LIVE 방송을 예고해, 관내 의료진들과 약사, 간병인들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가 이어질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