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연주회가 찾아간다.

[사진설명]놀라운오케스트라권명음악감독의지휘모습
[사진설명]놀라운오케스트라권명음악감독의지휘모습

부천문화재단은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방구석 연주회’를 공개했다. 연주곡은 만화 ‘라이언 킹’(the Lion King)의 유명 삽입곡 ‘캔 유 필 더 러브 투나잇’(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이다.

* 방구석 연주회 영상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6UD41dmIMt4
방구석 연주회는 ‘놀라운 오케스트라’ 강사들로 구성한 합주 프로젝트다. 강사진의 개별 연주 동영상을 촬영한 뒤 편집을 통해 합주 영상으로 탄생했다. 6월 예정인 놀라운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향상음악회도 비대면 합주로 찾아갈 채비를 하고 있다.

[사진설명]방구석연주회합주장면
[사진설명]방구석연주회합주장면

재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어려운 시기에 문화를 통한 위안을 건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놀라운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비대면 합주 프로젝트 ▲아무 연주 챌린지, 2019 부천오케스트라페스티벌 공연 실황 ▲브런치 콘서트, 지역 배우들의 동화구연 영상서비스 ▲동화 읽어주는 배우 등 비대면 문화서비스 ‘랜선문화배달’도 지난달에 진행했다.

[사진설명]방구석연주회메인이미지
[사진설명]방구석연주회메인이미지

앞으로 재단은 ▲2020 부천문화다양성 축제 다다다(다ㆍ多ㆍÐa)(5.21.~5.31.) ▲제6회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8.21.~8.23.) 등 축제 행사도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따라 개인이나 소규모 공간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놀라운 오케스트라는 지역 아동·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10년 차 음악 교육 사업이다. 해마다 100여 명에서 150여 명의 인원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으며,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재단은 이달 20일까지 초급반 신입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단원 모집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또는 예술교육부(032-320-6344, 634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