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 의원(더민주, 부천5)은 19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부천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관련 현안’에 대하여 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 부천시 분과장 및 원장들과 정담회를 진행했다.

권정선의원은 최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육현장의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국·공집어린이집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현안에 대하여 원장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합리적인 대안 모색을 위한 현실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정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보육의 질 향상과 국공립어린이집의 활성화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의 인건비 지원 ▲시간 연장 야간교사의 인건비 지원 ▲노후화된 어린이집 시설의 개·보수 ▲사서원 기준 개선 등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현안관련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지원의 필요성 설명과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권정선 의원은“실제 보육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공감하고 개선 및 지원되어야 할 부분은 관계기관의 협의를 통해 검토할 문제이다”며“많은 어려운 부분이 있겠지만, 특히 국공립어린이집에서 다양한 좋은 프로그램 등의 개발을 통하여 허브역할을 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보육정책의 발전 토대가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키워드
#권정선 의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