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창업 역량을 키워주고 시민들에게 생활 속 문화예술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문화예술플랫폼 ‘Station-A’의 공방 운영 2기 입주 작가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Station-A는 지난해 지하철 4호선 고잔역 철도유휴부지에 디젤동차 무궁화호 2량을 개조해 꾸며진 철교 위 문화예술 공간으로, 커피공방, 캔들·석고방향제, 리본공예, 스테인드글라스(유리공예) 등 4개 창업 공방이 입주해 운영 중이다.
모집대상은 커피공방 1개소, 문화공방 3개소이며, 안산시민 중 개인 또는 2~5인 이내로 구성된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입주기간은 올해 7월1일부터 내년 6월30일까지 1년으로, 별도 입주비용 없이 커피공방 입주자에게는 커피장비와 카페 운영공간이, 문화공방에는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작업대가 지원된다. 
개인 활동 및 창작품 판매로 발생한 수익은 100% 작가의 몫이 되며, 입주자는 매월 전기비 등 관리비로 커피공방은 3만원, 문화공방은 1만원만 납부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입주신청서, 자기소개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croco9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안산 = 김영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