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26일, 집중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고 적극적인 선제적 대응을 하고자, 관내 재해취약시설을 방문해 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가현배수펌프장 및 아양동우수저류시설의 가동사항과 인명피해우려지역인 세월교 현장 등을 둘러보며 사전점검을 통해 재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날 현장 점검을 통해 갑작스러운 폭우나, 위급한 자연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관리로 재해대비 및 대응을 철저히 할 것과 취약지역에 설치 된 시설물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항시 점검을 통해 시민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일에 빈틈없이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
또, 상황발생 시 예·경보시설 등 신속한 경고방송과 주민대피 안내로 인명피해가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재난대응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앞서 안성시는 지난 2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명피해우려지역 3개소 ▲침수우려취약도로 4개소 ▲둔치주차장 4개소 ▲재난 예·경보시설 142개소 ▲배수펌프장 1개소 ▲우수저류시설 13개소 ▲재해복구사업장 1개소 ▲폭염그늘막 37개소 등 취약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시관계자는 “앞으로도 재해취약지역을 지속적으로 관리·점검하고, 위험요인에 대하여 신속한 조치와 응급복구 등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취약지역 예찰 및 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성 = 오정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