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중구, 남동구, 연세대학교와 함께 4일「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문제 해결, 미래지향형 우수인재 발굴 및 육성, 사회적경제 교육프로젝트 공동추진 등 인천광역시 3개 구(區)와 연세대학교가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사회적경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 궁극적으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이루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른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인천광역시 3개 구(區)와 연세대학교는 ▲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연구개발 ▲ 사회적경제 교육컨텐츠(교재 등) 개발사업 ▲ 사회적경제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 청(소)년 사회적경제 우수인재 발굴 및 지원 ▲ 청(소)년 미래교육과 글로벌 협력사업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한편, 본 협약에 따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달 중순부터 사회적경제기업가 역량강화(10주)와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 강화(10주)로 구성된 「사회적가치 최고위과정(총 20주)」가 운영하여 사회적경제 교육분야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예정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사회적경제는 우리가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첫 걸음이자 지역에 새로운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시대적 요구”라며,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관과 학이 함께 고민하고, 그 변화를 주도할 미래자원들이 사회적경제를 통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름다운 동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