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와 확산 예방을 위해 의료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전국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 는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국 의료진에게 고마움과 존경을 수어로 표현하고 SNS에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시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으로, 공사는 이번 챌린지에서 김동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여해 의료진을 응원했다.

공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피해가 있는 화훼농가를 살리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에 참여하고 농산물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을 위한 착한 소비를 추진해왔다. 또한 최근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자 부천종합운동장 내 선별진료소 설치와 시민 편의를 위한 안내문 등을 지원했다. 

공사 김동호 사장은 “의료진분들과 방역당국 그리고 수준 높은 민주의식을 가진 국민 여러분 덕분에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사태에도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며 “공사도 지역 내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도록 응원하겠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공사는 포천도시공사의 지목을 받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었으며 다음 주자로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부천산업진흥원을 추천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