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회(의장 송춘규)가 제237회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를 6월 8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먼저 6월 8일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등을 시작으로 6월 9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구정에 관한 질문 및 답변을 진행하고 6월 10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6월 11일에는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2019회계연도 결산서 및 2019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하는 일정이 계획되어 있으며, 6월 12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결산안 등을 최종 의결하는 것으로 5일간의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 한다.
 서구의회 송춘규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짧은 일정으로 진행되지만 조례안 심사, 구정에 관한 질문 및 답변 등이 예정된 만큼 내실 있고 알찬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 19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오히려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구민의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 19 확산이 종료되어 구민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구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구 =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