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와 SK하이닉스, 한국세라믹기술원이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 성장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10일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유광수 한국세라믹기술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 성장을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천시는 이천시 반도체 세라믹산업의 생태계 강화를 위해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설립 및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며 SK하이닉스는 이천시의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이 성장하도록 노력하고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와 실질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자문하며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이천시, SK하이닉스와 협력해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가 이천시의 세라믹산업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천시는 세라믹 기업들이 반도체 산업 세라믹 소재, 부품, 모듈의 시제품 제작, 평가, 양산화를 위한 인프라로서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설립을 적극 지원한다. 
고기능 세라믹 소재ㆍ부품ㆍ모듈은 반도체 생산장비의 핵심소재로 광범위하게 적용하고 있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 및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이번에 설립이 추진되는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는 한국반도체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연구개발 뿐 아니라 기업의 상용화측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특히 이천시, SK하이닉스, 한국세라믹기술원 사이의 민관협력을 통해 한국의 소재산업을 발전시키는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산업 특성 상 양산 도입을 위해서는 고난이도의 기술력과 면밀한 품질 검증이 이뤄져야 하는 데 이번 센터 설립을 통해 세라믹 분야 반도체 산업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SK하이닉스는 협력을 통해 세라믹 산업 성장 노력과 센터 구축에 필요한 자문을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천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