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수면 및 휴식 앱 부문 1위 캄(Calm)이 세계적인 DJ 카이고(Kygo)와 협업한 음악 콘텐츠 플레이리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제공]웰니스앱 캄(Calm), DJ 카이고와 협업
[사진제공]웰니스앱 캄(Calm), DJ 카이고와 협업

캄 앱을 통해 독점 제공되는 1시간 길이의 플레이리스트는, 카이고가 지난달 29일 공개한 최신 앨범 ‘Golden Hour(골든아워)’ 수록곡을 비롯해 본인의 지난 프로젝트 앨범에서 피아노곡 등을 리믹스해 만들었다. 특히, 이번 앨범 싱글곡 ‘I’ll wait’의 피아노 연주 버전은 최초로 공개됐다. 글로벌 슈퍼스타 DJ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한 카이고의 익숙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더욱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평이다.

캄은 앞서 한국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화제가 됐던 호주 출신의 세계적 밴드 ‘5 세컨즈 오브 서머(5 Seconds of Summer)’, 감미로운 음색과 감성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영국의 팝 가수 샘 스미스(Sam Smith),  그리고 디즈니의 요정으로 알려진 영화배우 겸 가수 사브리나 카펜터(Sabrina Carpenter)  등 전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뮤지션들과 캄 앱에 담긴 음악 콘텐츠를 만들며 성공적으로 협업한 바 있다.

카이고는 “이 음악이 스트레스, 불안 등으로 고통받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기대감을 밝히며 “특히 피아노 반주가 많이 들어간 차분한 플레이리스트로 긴장을 풀고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캄은 음악 콘텐츠 외에도 명상과 수면, 휴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알리며, 삼성 스마트 TV 내 ‘삼성헬스 TV 서비스’를 통해 마음챙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