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인천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오늘은 안전드림 어플 사용방법을 알아보겠다.‘안전드림 어플’이란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에 대한 피해신고접수와 신속한 구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찰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어플 이다.
안전드림 어플 활용의 대표적 예시로‘지문 등 사전등록제도’를 들 수 있다.
그럼 안전드림 어플로 지문 등 사전등록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첫째 안전Dream 어플을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을 받는다. 둘째 해당 어플 실행 후 첫 번째 화면에서 사전등록신청을 눌러 본인인증을 실시한다. 셋째 대상자 정보, 사진 및 지문정도 등 입력한다. 아이 같은 경우 어려 지문형성이 잘 되지 않아 지문등록이 잘 안될 수 있다. 그러면 당황하지 말로 지문만 따로 지구대 등 방문하여 등록하면 된다. 그 후 정보가 맞는지 다시 확인하고 사전등록완료 하면 된다. 
물론 가까운 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해서 직접 지문 등 사전등록을 실시해도 된다.
등록대상은 18세 미만 아동, 지적·자폐성·정신적 장애인·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 이외에 실종·아동등 신고, 보호 아동등 신고, 아동·여성·청소년범죄신고, 실종·아동등 검색, 실종·아동등 제보, 실종아동 찾기센터 및 신고상담 센터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이상 안전드림 어플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매년 실종아동 등 신고 건수가 약3만 8000명 발생하는 만큼 안전드림 어플을 적극 활용하여 미연에 실종아동을 예방하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