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2020년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에서 이혜윤 학생을 비롯한 4명의 재학생이 장려상에 입상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주관한 ‘2020년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재택수업 중인 전문대학생을 격려하고, 재택 학습방법의 우수 사례 발굴 및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UCC크리에이트 ▲자기주도학습 에세이 2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UCC크리에이트의 경우 59개 대학 252건 작품 ▲자기주도학습 에세이의 경우 71개 992건 작품 총 130개 대학 1,244건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부천대학교에서는 ▲자기주도학습 에세이 부문 비서사무행정과 이세영(1학년), 간호학과 이신희(2학년),자동화로봇공학과 이혜윤(4학년) ▲UCC크리에이트 부문 실내건축디자인과 최현웅(2학년), 간호학과 장민정(2학년) 학생들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은 “부천대학교는 최근 비대면 수업기간 동안 온라인 학습시스템(e-portfolio)을 활용하여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만족도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학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학혁신지원사업단과 교육혁신원이 협업하여 학습시스템(e-portfolio)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역량관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