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인천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여성긴급전화는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든지 피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통일된 특수전화 1366을 운영하여 여성인권을 보호하는 기관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가족과 집에 같이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덩달아 가정폭력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에 여성긴급전화 1366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어떤 것 들이 지원되는지 알아보자. 
먼저 가정폭력 상담을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여성긴급전화1366은 365일 24시간 가정폭력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방법은 전화상담(국번없이 1366)  여성폭력 사이버 상담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www.women1366.kr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여성폭력 사이버 상담’을 이용한 방법 및 이메일 1366center@stop.or.kr을 이용한 상담이 있다.
다음은 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알아보자. 여성긴급전화 1366은 최대 7일까지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 긴급피난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와 함께 쉼터에서 최대2년 동안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가정폭력으로 인해 부상을 입었을 경우 의료기관 연계 및 치료비용 지원이 가능하다.
가정폭력에 대한 지속 상담이 필요할 경우 가정폭력 상담소와 무료법률지원기관을 통해 상담을 받게끔 지원하며, 이혼 등 법률 상담과 변호사에 의한 소송 대리도 무료도 지원하고 있다.
이상 여성긴급전화 1366에서 가정폭력 피해자에게 진행하고 있는 지원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힘들면 언제든지 여성긴급전화 1366의 도움을 받으세요.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