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대학일자리센터가 6월 18일  본교 Job cafe에서 남학생들을 위한 특화프로그램인 드림콘서트 ‘진짜사나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유튜브를 통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드림콘서트 ‘진짜사나이’는 전공과 자아성장에 연계된 멘토들을 만나 대학 및 사회생활에 필요한 질문 및 고민을 듣고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토크 콘서트는 진로와 관련된 오프닝 Mini특강을 시작으로 현장에 직접 참여한 일부 학생들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한 40여명의 학생들이 함께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진로 ▲군대 ▲전공 ▲취업 등 다양한 학생들의 질문에 강사와 패널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으며, 인생 선배가 바라보는 ▲군대 ▲진로 ▲학교생활 등에 대한 메시지를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온라인 드림콘서트 ‘진짜사나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과 사회, 군대 이후의 마음가짐 및 삶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예비사회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에 대한 답변이 좋았다.’, ‘[행운]과 [운]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해주신 것이 인상적이었다.’ 등 긍정적인 참여 소감을 전했다.

부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공간적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시행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여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토크콘서트 ‘취준여심’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