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한기순)에서 오는 7월 3일(금)부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사이(버) 사이(언스) 과학교실(이하 사이사이 과학교실)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 복권위원회가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2006년부터 인천광역시 전 지역의 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여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과학체험 부재를 해소하고자, 각 가정에서 과학 키트와 재료를 가지고 실험해볼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든’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취지이다.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은 [메이커, 생활, 즐거움, 혼자서]의 4가지 테마와, 각 테마별 활동 가능한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기순 소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접수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언스 인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