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실천은 나의 운명’
코로나19로 혈액 보유량이 급감한 요즘, 꾸준한 헌혈로 사랑 전파를 실천하는 소방관이 있어 눈길을 끈다.

주인공은 부천소방서 소속 공병삼 (46)소방장은 지난 16일 헌혈 100회를 달성해 헌혈 유공장 ‘명예장’에 등극했다.

지난 2004년 소방관의 길에 들어선 그는 의미있고 남에게 베풀 수 있는 일을 찾다가 자연스럽게 헌혈의 매력에 푹 빠졌다.

소방관의 삶을 살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다 현장에서 불의의 사고로 부상을 입어 퇴직한 선배소방관인 부친(故 공남식 소방위)의 역할이 컸다.

그는 평균적으로 2주에 한번 꼴로 헌혈에 동참해 2007년 30회 헌혈 유공장 은장에 이어 1년 만인 2008년 50회를 실천해 금장을 받았다. 이후 몸이 불편해 7년 간 헌혈을 못하다가 금장을 받은 지 12년만에 마침내 헌혈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공 소방장은 “작은 실천이 모여 헌혈로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큰 기적을 이룰거라고 믿습니다”라며 “제 버킷리스트(죽기 전 꼭 하고 싶은 일)인 헌혈 300회와 하트세이버 10회 달성을 위해 부지런히 뛸 생각입니다”라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공 소방장 외에 홍성연, 손용준, 김형탁 등 헌혈 30회 이상 실시한 직원들이 9명이 더 있어 현장뿐만 아니라 헌혈에도 “열일”하며 앞장서서 봉사하고 있다.

부천소방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혈액 수급이 비상인 상황에서 누구보다 앞장서서 봉사하는 직원이 있어 든든하다”며 “한명 한명의 봉사정신이 모인다면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