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학습기업 간담회에서 장해라 사업 PM이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설명]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학습기업 간담회에서 장해라 사업 PM이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사업통합관리본부 P-TECH사업단에서는 사업에 참여 중인 학습기업 관계자를 초청하여 ‘2020년 제1회 학습기업 간담회’를 지난 6월 26일 유한대학교 컨퍼런스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상반기 간담회는 학습기업과의 상호교류, 일학습병행 현장훈련 주요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8개 기업 관계자 12명이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는 일학습병행의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원활한 현장훈련 진행을 위한 방안, 운영사례 등이 공유되었으며 학습기업 특별조치 안내, 의견 청취 순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김현중 총장은 “일학습병행 운영에 대한 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공동훈련센터와 학습기업의 상호 발전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실질적인 방안 도모와 지속적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한대학교 P-TECH사업단은 2학기에도 학습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하반기 간담회를 개최하고 학습기업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 oriented Convergent High-Technology)는 산학일체형 도제 교육과정을 이수한학생이 대학에 진학하여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기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력개발 사업이다.

현재, 유한대학교에는 기계공학과 기계시스템에 23개 업체 42명, 3D프린팅금형공학과에 23개 업체 48명이 재학 중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