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인천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지난 4월 인천 서구에서 허위 매물로 구매자를 유인해 중고차를 비싼 가격에 강매를 요구하고, 구매자를 감금까지 한 20대 남성이 구속된 사건이 있었다. 
이처럼 중고차 거래 시 허위매물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럼 중고차 허위매물 예방법을 알아보자.
중고차 거래 전 자동차365 홈페이지(www.car365.go.kr)에 자동차 365 중고차 실 매물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여 허위매물을 예방하자. 
자동차 365 중고차 실 매물 검색 서비스 검색창에 중고차의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차량의 매도여부, 실제 보유업체, 차량 기본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해당 차량을 보유한 실제 매매상사와 소속 조합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므로 온라인 사이트에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자동차를 등록하거나 자동차의 가격을 허위로 기재한 후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여 비싼 중고차를 판매하는 형태의 중고차 허위매물을 예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간편한 중고차 등록비용 계산, 자동차 보험상품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중고자동차 소비자들은 온라인에 올라온 중고차 광고의 진위여부를 알 수 없어 허위·미끼매물 피해위험에 노출되어 왔다. 
그러나 자동차 365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매매조합이 보유한 매물정보를 확인하여 중고차 허위매물을 예방할 수 있다.
더 이상 허위매물에 속지 말고 자동차365(www.car365.go.kr)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안전한 중고차거래를 하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