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부천지회(회장 오은령)은 올해로 20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축제,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지향하는 복사골청소년예술제 ‘DoDo경연대회 온라인 오디션’ 공모가 오는 7월 1일(수) ~ 8월 2일(일)까지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복사골청소년예술제 DoDo경연대회 오디션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조치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세부규정에 따라 경연에 참가할 동영상을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DoDo경연대회'는 `보컬(랩) / 밴드 / 댄스` 등 3개 분야로 나눠 실시되며, 최종 오디션에서 선발 된 20팀은 9월 12일(토) 부천 중앙공원에서 ‘제20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 DoDo 경연대회’ 결승을 치르게 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팀 또는 개인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상금 삼백만원이 수여된다.

청소년이 능동적이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미리 탐색하는 DoDo한 공간은 7월 20일(월) ~ 8월 19일(수) 까지 모집하며 학교, 청소년 동아리, 청소년 관련단체 등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거나 관심있는 기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 밖에 기획행사로 청소년들이 경쟁이 아닌 무대를 꿈꾸고 즐길 수 있게 응원하는 ‘DoDo한 프린지 무대’와 청소년들의 거침없는 이야기와 10대들의 문화를 랩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Show me the 부천’은 8월 3일(월) ~ 8월 19일(수)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을 위한 축제의 시작 제20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에 대한 세부사항은 한국예총부천지회 홈페이지(http://www.artbucheon.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032-325-1566로 하면 된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