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은 13일 박원순 시장 영결식이 끝나자마자 성추행 의혹을 전면으로 부각했다. 
조문기간 동안에는 적극적인 의혹 제기를 자제해왔으나 통합당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에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공식 요구하며 ‘조문 정국’에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정국’의 문을 열었다. 
통합당은 이날 박 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했던 전직 비서의 대리인을 통한 기자회견이 끝나자마자 ‘민주당에게 당부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냈다. 
김은혜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은) 의혹을 스스로 언급하는 게 불편할 수 있으나 침묵하지 말라. ‘공소권 없음’의 사법절차 뒤에 숨지 말라”며 “민주당이 연대해야할 사람은 여러분들 편이 아니라 피해자”라고 밝혔다. 
이어 “성인지 감수성과 피해자 중심주의를 강력하게 외쳐온 사람들이 민주당 아닌가”라면서 “피해 여성에 손을 내밀고 지켜주는 것, 그것이 여성인권을 위해 싸워왔던 고인을 진정으로 추모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도 앞서 이날 비대위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피해자 문제를 거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성일종 비대위원도 “과거 미투 운동 열풍이 불때 누구보다 적극적이었던 민주당도 진상규명에 당연히 동참해주리라 생각한다”고 거들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