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배준영 의원(미래통합당,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지난 13일(월) 오전 7시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자유교육미래포럼과 함께 ‘학력 저하의 진단과 처방’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 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김승호 세한대학교 초빙교수의 ‘학력 저하의 진단과 원인 분석’과 전광진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학력 저하의 처방’을 주제로 한국 교육의 위기와 극복 방법에 대한 발제를 진행했다. 발제 후에는 이규석 고문(전 교육부 차관보)과 김정욱 사무총장을 비롯한 자유교육미래포럼 회원 및 자문위원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자유교육미래포럼 회원 배준영 의원은 “전반적인 학력의 저하와 양극화 심화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취지에 공감한다”면서,“표류하는 우리 교육정책의 일관된 방향을 설정하고 정치적 중립과 올바른 역사관, 창의성을향상시키는데 ‘자유교육미래포럼’이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배 의원은 “몇 일전 백선엽 장군님 서거에도, 정치와 이념의 진영논리에 따라 그 자주성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왔는데, 대한민국의 호국영웅인 백 장군님이 교육을 통해 재조명되는 시스템도 갖춰져야 할 것”이라며, “오늘 자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이 대한민국 교육의 지도자로서 앞장서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6월 13일 발족한 자유교육미래포럼은 발기인으로 참여한 조영달 서울대 교수, 박인환 바른사회시민회의 공동대표를 비롯하여 교육계와 시민사회계에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거쳐 정식으로 출범했다.
인천 = 안창남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