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부천교육지원청,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약정 체결 보도자료 사진1
[사진설명]부천교육지원청,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약정 체결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2020년 7월 14일 부천교육지원청 집단상담실에서, (재)부천산업진흥원, 부천시소사청소년수련관, 흙놀다, 통합예술나눔터와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운영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는 학생이 온전한 삶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을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내 유관기관, 비영리단체 등과 협력 운영하는 방과후 교육 활동으로 부천관내 초·중학생 175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운영한다.

인공지능 및 로봇을 중심으로 한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이해하고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과 원리를 알아보는 부천산업진흥원의‘4차 산업혁명 로봇으로 만나다’, 부천시소사청소년수련관의 ‘우리동네 메이킹 놀이터’와 마을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단체 흙놀다, 통합예술나눔터와 함께하는 ‘춘의 마을학교’, ‘어렵지 않고 흥겨운 전통예술 마을학교’총 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천교육지원청 맹성호 교육장은 방과후 마을학교 운영 시 감염증 예방을 위한 방역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며, 아이들이 방과후 시간에 마을에서 좀 더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마을학교가 많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