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개 
안녕하세요. 대표 신주희입니다. 기업 ‘빛날희’는 살균, 소독 탈취제 회사입니다. 
살균소독 탈취제 개발과 유통을 목표로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각종 박람회를 참석하여 시장조사와 고객니즈 파악 후에 계속 사업 공부를 하다가 우연히 광명 청년 창업지원을 발견해서 신청해 면접을 보고, 제 제품의 기술력이 인정받아 합격해 나라에서 지원받아 제대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람과 반려동물 등 살균, 소독, 탈취가 필요한 집안 모든 곳에 다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살균소독 탈취제입니다. 
제가 틈날 때 집 안 청소를 할 때마다 찌든때가 잘 안 벗겨져서 엄마도 힘들어하시고 그래서 이걸 어떻게 해결하지 하다가 생각하고, 아기 키우는 친구 집에 갔는데  “아기 기저귀에서 너무 냄새가 난다” 라고 하고 반려동물도 같이 키우는데 “냄새가 배로 든다”라고 친구가 하소연해서 해결해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모께서도 아기 기저귀 냄새가 심하다 하시는 같은 이유로 고민하다가 이 살균소독 탈취제를 생각해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살균, 소독이 더 중요해진 요즘에 위생 관리도 더 철저하게 하고, 모두 건강해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천연 자연 성분으로 깨끗하게 만들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소개
저희 제품은 다목적 살균, 소독 탈취제 ‘맘수’입니다. 
‘맘수’ 성분 중에 과산화수소가 어머니의 모유에 포함되어 있고, 유아의 면역 체계를 자극하는 중요한 성분이라고 밝혀진 과산화수소를 적정 함유량에 맞춰 함유하였습니다.
살균 테스트도 받아 살균 99.999% 인증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치명적인 장염을 유발하고, 사람이나 동물의 장 속에 사는 세균, 특히 대장에 많이 존재하는 대장균, 피부염과 식중독 유발하고, 폐렴, 수막염, 패혈증 등을 일으키는 원인균인 황색포도상구균, 피부질환과 아기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비교적 흔하게 접할 수 있고, 호흡기, 소화 배설기관, 화상 부위, 상처 등에 감염을 일으키는 녹농균, 위장병 유발하고,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살모넬라균까지 다 잡아 살균됩니다.
시중에 조사해보면 살균제는 살균제로 분리되어 있고, 탈취제는 탈취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걸 합친 것이 우리나라에서 제가 시장조사 한 바로는 없었습니다. 살균제, 탈취제를 이 2개를 합치는 것이 허가받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 2가지를 합친 살균 탈취제를 개발하였습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들의 경우 유해성분에 매우 민감하여, 더 잘 써야 한다고 생각해서 안전성을 더 생각하여 사람이 먹는 소금 성분으로 하여 개발해서 제품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다고 해서 ‘맘수’로 제품명을 정했습니다. 아기들은 입으로 다 가져가는 성향이 있어, 세균과 먼지가 그대로 입에 들어가기 때문에 유해성분이 없는 친환경 자연 제품이 필수인 만큼 더 신중하게 개발을 했습니다.
저는 완벽한 이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제 몸에 몇천 번을 테스트했고, 부모님들께 기저귀를 구걸해서 얻어서 오줌 냄새 없애는 걸 하며 수없이 생각하고, 고민하고, 새벽에 아기 키우는 집 밖에 쓰레기 뒤지면서까지 가져와 오줌 냄새 제거 테스트를 하며 개발을 했습니다. 
이 수많은 테스트를 3년 동안 했습니다. 일로 환산을 한다면 1095일입니다. 
이 시간을 매일 빠지지 않고 다녀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완성했습니다. 
아기들은 어느 정도 자라면 기저귀를 안 찹니다. 그래서 이 오랜 몇 년 동안 다니면서 모든 오줌 냄새에 대한 샘플을 찾아다녀 개발한 것입니다.

 

ALL 그린 성분으로 인체에 무해해서 아기들까지 사용 가능하고, 이렇게 좋은 제품 가정에서 쓰시면서 당연히 반려동물에게 쓰셔도 무방합니다. 
반려동물의 장난감, 옷, 방석 등등 물론 오줌 냄새까지 다 잡아줍니다. 
산책 다녀온 발에 사용하실 때는 마른 수건에 뿌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기들이 물고 노는 장난감들에서 발견되는 균들을 저희 제품이 잡아줍니다.
거기에 탈취까지 되는 이런 좋은 제품이 저희 제품입니다.
유모차, 침구, 옷, 카시트 등 아이가 자주 접촉하는 제품에 적합하며, 아기 입에 많이 가져가는 장난감들이나 물건에 분사하고 자연건조 시키신 후에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아기 기저귀 쓰레기통에 버려도 냄새가 올라옵니다. 버리기 전에 기저귀에 뿌리고 버리시면 냄새가 올라오지 않고 제거됩니다. 

 

아기들 유모차, 장난감, 젖병 등등 신생아 때부터 쭉 다 사용할 수 있는 살균소독 탈취제입니다.
그리고, 가정은 물론 많은 사람이 오가는 음식점 식탁과 의자 등 각종 세균을 없애주는데 좋은 제품입니다. 인체에 무해한 소금 성분으로 이루어져 이 제품은 식탁, 주방, 냉장고 내부 등 살균, 소독, 탈취가 필요한 모든 곳에 분무한 후 자연건조나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뿌리는 순간 유해성분 분해되고, 소독, 살균, 탈취, 세정(얼룩 제거), 보습(촉촉)이 다 됩니다. 유해성분을 분해해주면서 암모니아 냄새를 없애줍니다. 
집안은 물론 신발, 옷, 침구, 화장실 등등 모든 곳에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곰팡이나 찌든때 청소하실 때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 저희 살균, 소독 탈취제 ‘맘수’는 무색, 무취, 무자극입니다. 우리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청년창업의 힘 빛날희 대표 신주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