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의 애니매이션 기업이 합작해서 만든 애니메이션 <기기괴괴-성형수(Beauty Water)>가 8월에 개봉한다.

한국애니메이션 <기기괴괴-성형수>는 이미 44회 프랑스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 부문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26회 프랑스 에뜨랑제국제영화제, 제24회 캐나다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제11회 슬래시 필름 페스티벌 등 다양한 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바 있다.

<기기괴괴-성형수>(이하 성형수)는 NAVER의 인기 공포 웹툰 오성대 작가의 <기기괴괴>가 원작인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세계적으로 드문 공포, 스릴러 장르로 제작된 독창적인 애니메이션이다.

성형수는 화장품처럼 손쉽게 사용하여 찰흙인형 조각하듯 편하게 성형을 해주는 신비의 물 ‘성형수’를 얻어, ‘성형미인’이 된 평범한 20대 여성에게 펼쳐지는 잔혹한 숙명을 만화적인 상상력을 담아 풀어낸 이야기이다.

특히 원작 웹툰 <기기괴괴의 성형수 편>은 2015년 중국 젊은 여성층에서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중국에서 가장 인지도 높고, 아시아 전역에서 검증된 한국을 대표하는 웹툰이다.

강남 성형가를 들썩인 ‘유령의사’ 괴담같이 성형 부작용과 관련된 기발하고 섬뜩한 만화적 아이디어를 실제 현실에 빗대어 젊은 여성층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원작 웹툰을 애니메이션에서는 더 강한 스릴과 충격적인 아이디어를 가미해 세계에서 찾기 힘든 독특한 공포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올해 여름 극장가를 찾아갈 예정이다.

장편 애니메이션 <성형수>는 ㈜에스에스애니멘트가 기획과 프로듀싱을 맡고, ㈜스튜디오애니멀이 제작을 총괄했다. 특히 스튜디오애니멀은 부천콘텐츠기업협의회 회원기업들과 10여 년 동안 구축한 협업 구조를 고도화하여 <성형수> 같은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할 수 있었다. 참고로 스튜디오애니멀의 대표인 조경훈 감독은 현재 부천콘텐츠기업협의회 회장이기도 하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