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플러스: 1% 부의 시크릿을 더하는 17가지 법칙’
저자 조성희는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주인공인 밥 프록터에게 1억원에 가까운 수업료를 내며 직접 ‘마인드 컨설팅’을 전수받고 10년간 연구했다. 이 책은 미국 정통 성공철학에서 다루는 이론을 토대로 부와 행복을 거머쥐는 17가지 법칙을 전한다. 저자가 만난 수많은 사람의 인생 역전 사례를 절망적인 상황에서 반전을 이뤄낸 저자의 체험담과 함께 풀어낸다. 280쪽, 유영, 1만5800원.
    
◇ ‘월급쟁이 노후준비 무작정 따라하기
이 책은 40대부터도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재테크·자산관리 가이드다. 필요한 노후자금 목표 설정부터 든든한 안전장치가 돼 줄 보험과 연금, 리스크를 줄인 주식과 부동산 간접투자법, 내게 딱 맞는 포트폴리오 작성법까지 노후준비 재테크의 모든 것을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알려준다.
저자 허태호는 13여 년간 자산관리사이자 재무설계사로 일하며 2000건의 계약분석과 1000건 이상의 상담을 했다.  372쪽, 도서출판 길벗, 1만7500원.
    
◇ ‘작지만 큰 기술, 일본 소부장의 비밀
한국은 일본 부품소재에 대한 의존이 크다. 일본은 장인에 대한 사회적 대우가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100년 이상된 장수기업이 3만 개가 넘을 정도다. 저자는 한국에 대한 일본의 수출 규제가 1년이 된 상황에서, 시의적절하게 일본 소부장(소재·부품·장비소부장)의 비밀을 파헤친다.
저자 정혁은 코트라 연구위원등 17년간 일본에서 재직하며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사업을 총괄하기도 했다. 256쪽, 매경출판, 1만6000원.
    
◇ ‘노 브랜드 시대의 브랜드 전략’
쿠팡 생수를 마시고 마켓컬리 간편식을 먹는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플랫폼이 직접 생산해서 판매하는 PB(Private Brand, 자체 개발) 상품을 구매하기 시작했다. 저자는 생산과 유통을 겸비한 ‘P-플랫폼’ 시대가 왔음을 선언하며 온라인 플랫폼의 PB에 맞서 살아남은 브랜드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를 설명한다. 
이를 통해 P-플랫폼 시대에 브랜드가 알아야 할 다섯 가지 생존 전략을 소개한다. 240쪽, 미래의창, 1만6000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