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8월 15일부터 8월 28일까지 킨텍스 제3전시장 부지에서 고양시 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경기도 교육청과 함께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및 상담박람회를 ‘드라이브 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드라이브 인 입시설명회는 차량 500대 규모로 라디오 주파수 3개를 동시에 사용하는 전국 최초의 라디오 채널 선택형 드라이브 인 대학입시설명회로, 당일 현장에는 3개 구역으로 나누어 사전신청에 따라 희망하는 대학의 전형만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고양시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6개 대학(가천대학교, 건국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 이상 가나다순)의 입학사정관들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 활동하는 최고의 강사가 참여하여 수시합격 전략과 대학별 입학전형, 대학별 특징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에 이어 8월 17일부터는 청소년진로상담 플랜B(백마역 2층)에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2주간 집중지원 한다. 


개인별 총 3회 일정으로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부터 첨삭, 최종완성까지 1:1대면 컨설팅 및 면접지도 등 원스톱으로 진행하며, 상담강사로는 다년간 학교현장에서 고3 수험생 입시를 지도한 30명의 전문교사가 참여하여 책임지도 한다.


참가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진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