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와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뷰티&코스메틱쇼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8월 27일(목)~28(금),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뷰티 중소기업의 홍보 마케팅 및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국내외 바이어들이 온라인을 통해 기업의 정보 및 우수 제품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와 해외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이 직접 만나지 않고 1:1 수출상담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로 구성했다.
[온라인 전시회] 코로나19로 인해 뷰티 관련 전시회들의 지속적인 취소로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외 어디서나 제약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국내 뷰티기업의 제품과 기술 등 각종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이를 통해 K-뷰티의 우수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툴을 선제적으로 도입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중소기업의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8월 27일(목) 개최되어 연말까지 상시운영 된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